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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공모
제목 | 2024년 제2차 가공식품 공급업체 공개모집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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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쓴이 | 경기도농수산진흥원 | 작성일 | 2024-06-24 | |||||||||||||||||||||||||||||||||||||||||||||||||||||||||||||||||||||||||||||||||||
첨부파일 | 2024년도 제2차 가공식품 공급업체 모집 공고문.hwp 공급단가견적서 서식 1부(붙임5).xlsx | |||||||||||||||||||||||||||||||||||||||||||||||||||||||||||||||||||||||||||||||||||||
2024년 제2차 가공식품 공급업체 공개모집 경기도 친환경 학교 급식 참여 학교에 식재료를 공급하기 위한 가공식품 공급업체를 다음과 같이 공개 모집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2024년 6월 24일 재단법인 경기도농수산진흥원장 1. 모집개요 ○ 공고기간 - 사전공개: ’24. 6. 24.(월) ~ 6. 28.(금), 5일간 - 본 공 고: ’24. 7. 1.(월) ~ 7. 12.(금), 12일간 ※ 서류접수 : ’24. 7. 12.(금) 10:00~17:00 ※ 12:00~13:00 점심시간으로 접수 불가 ○ 공급기간 : 2024년 9월 1월 ~ 2025년 2월 28일 ※ 진흥원과 공급계약 기간 중이라도 학교급식 관련 법령과 모집 공고(계약사항 등)에 따른 위반, 심사 결과에 따라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경기도 등 학교급식 정책에 따라 계약 해지 또는 계약기간을 변경할 수 있음 ○ 모집대상 : 학교급식용으로 공급·소비가 가능한 G마크 가공식품, 유기가공식품 또는 무농약원료가공식품 공급업체 ○ 선정업체 수 : 00개 업체 * 신청업체 수에 따라 선정업체 수는 변동될 수 있음 ○ 공급품목 및 참가자격 : 2~3쪽 참조 ○ 선정기준 : 서류심사 및 가격심사 ○ 역 할 : 가공식품 생산, 안전성 및 품질 관리, 납품 및 클레임 처리 등 2. 품질기준 및 공급품목 ○ 품질기준(공통) - 미 인증된 G마크, 유기가공식품 및 무농약원료가공식품 납품 불가 - 원·부재료는 국내산(또는 국내산 친환경) 생산물 우선 사용 - 식품첨가물은 품목별 사용기준 준수 - 유전자 변형 농산물(GMO) 및 유전자 변형 식품 납품불가 ○ 학교급식 공급품목 분류
- 공급 품목 이외의 품목은 공급가능여부를 경기도농수산진흥원에서 검토 후 선정 ※ G마크 가공식품 인증 및 본 사업의 취지 등을 고려 3. 참가자격 ○ 공통기준 - G마크 인증업체, 유기가공식품 인증업체 또는 무농약원료가공식품 공급업체 ※ 위탁가공업체(OEM 등)는 참여불가함. 단, 경기도산 무농약 농산물로 위탁 가공을 의뢰한 공급 업체는 생산공장이 자격 기준에 해당하는 경우 참가 가능함. - 영업배상 또는 생산물배상책임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업체 ※ 1인당 1억원 이상, 1사고당 10억원, 총보상한도 10억원 이상 - 최근 2년간 「식품위생법」 또는 「학교급식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반하여 행정처분 (영업정지, 품목제조정지, 과징금, 과태료, 벌금)이나 해당기관으로부터 고발조치를 받지 않은 업체 - 최근 2년간 나라장터에서 부정당업체로 입찰 참가자격을 제한 받지 않은 업체 - 최근 1개월 이내 국세 및 지방세, 4대보험료를 미납하지 않은 업체 - 최근 2년간 식중독 등 업체과실로 인한 사고가 발생하지 않은 업체 - 최근 6개월 이내 식품취급자 및 종사자(배송기사포함) 건강진단서(보건증)를 보유하고있는 업체 - 「학교급식법」 시행규칙 [별표2] 학교급식 식재료의 품질관리기준(제4조1항관련)에 준하는 업체 - 진흥원이 지정한 물류장비 사용 및 전산시스템 운영능력을 갖추고 있는 업체 - 학교급식 식재료 배송을 위하여 우천이나 외부오염으로부터 방지, 신선도를 유지 할 수 있는 차량을 갖추고 있는 업체 ※ 차량 온도기록장치 비치: 품목제조보고서의 보관방법 온도에 따라 공급 식품 운송 ○ 품목별 기준 - 두부류의 경우 경기도 친환경 백태(두부용) 수매 품목 추가 지정에 따라 수매 이후(2023년 12월 경) 도내산 무농약(백태) 전량 소진되기 전까지 의무 우선 사용하여야 하며, 수매한 백태콩이 소진 시 친환경 또는 국내산으로 자체 수급하여 공급하여야 함 ※ 무농약 두부콩(단가) : 8,000원/kg - 유전자 변형 농산물(GMO) 및 유전자 변형 식품 제외 - 무농약원료가공식품의 경우 경기도 산 친환경 농산물을 원료로 사용 - 경기도 비유전자변형식품(Non-GMO) 인증을 획득하고 비유전자변형식품 (Non-GMO) 인증을 표시한 식재료 * 6종: 대두, 옥수수, 면화, 카놀라, 알팔파, 사탕무 -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따른 중소기업자인 업체 ※ 김류, 장류, 빵류, 면류, 김치류 등 4. 납품체계 및 유의사항 ○ 냉장, 냉동 및 비냉장 식품
※ 냉동식품은 학교 조리사 및 영양(교)사의 요청(발주)에 의해 해동 중 표시하여 공급 가능 ※ 냉동식품 직납을 원할 시 진흥원과 협의 ○ 직납(직접납품) 식품 - 떡류, 빵류(냉동) 및 김치류
※ 직납(직접납품)업체는 경기도 친환경학교공급 지역배송업체와 협의하여 지역배송을 통해 공급 할 수 있음 ○ 유의사항 - 기한 내 서류 미제출 시 참여 불가 - 동일 품목일 경우 학교에서 업체를 선택하여 발주 - 직납식품(김치류, 떡류, 빵류)을 제외한 냉장, 냉동 및 비냉장 식품의 경우 종이상자가 아닌 플라스틱 상자를 사용하여 식품을 포장 후 납품해야 함 ㆍ기 지정 플라스틱 상자 임대업체와 계약 후 상자 사용(별도 안내) - 공급하는 가공식품은 품목제조보고서의 보관방법 온도에 따라 운송하며, 차량온도기록지를 관리해야 함 - 냉동식품은 학교의 요청(발주)을 받아 해동 중 표시하여 납품(스티로폼박스, 냉매제, 법적 표시사항 준수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별표17 ) - 학교공급가격은 가격결정협의회에서 결정되며, 회차별(연5회) 개최 ※ 1차: 3~4월 / 2차 : 5~6월 / 3차 : 7~8월 / 4차 : 9~11월 / 5차 : 12~2월 ㆍ식품별 원가분석표 등 가격산출 근거자료 제출 요청 시 반드시 협조 ㆍ가격결정협의회에서 가격조정 시 해당업체는 성실히 응해야 함 - 계약 체결 후 합당한 사유가 없는 단가변경 및 공급포기 불가 - 선정 이후라도 제출서류의 허위 사실 기재 등 판명 시 즉시 계약해지 - 본 사업과 관련된 정책 변경이 발생한 경우 해당 모집 공고를 취소할 수 있음 - 진흥원이 지정한 물류장비 사용 및 전산시스템 운영능력을 갖추어야 함 - 2024년 가공식품 공급업체 공모는 상반기(1월)/하반기(7월) 2회 진행 예정임 ※ 단, 학교에서 품목 및 물량에 대한 추가요청이 있을 경우 긴급 공모를 진행할 수 있음 5. 업체선정 및 계약체결 ○ 업체선정 : 1차 서류심사와 2차 가격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 - 서류심사 : 참가자격 적부(適否) 심사 / 부적합 시 탈락 ※ 적합기준 : 필요 서류 모두 제출 시 적합 * 붙임1 목록 참조 - 가격심사 : C·D등급 판정 시 가격 조정 후 공급 / 조정 불가 시 탈락 * 붙임문서 참조 ㆍ등급은 S(매우우수), A(우수), B(보통), C(미흡), D(매우미흡) 5개 등급으로 구분 - 관련 법규 및 조례에 따른 인증업체인 점을 감안하여 현장실사는 생략 ㆍ필요 시 계약 前 현장실사를 실시하여 공급기준 준수 여부 점검 예정 ○ 계약체결 - 계약기간 : 2024년 9월 1월 ~ 2025년 2월 28일 ※ 공급시기는 가격결정협의회 후 적용되는 시점부터 가능하며 이에 따라 계약기간의 시점은 조정 가능함 - 계약주체별 역할 ㆍ경기도농수산진흥원 : 실무관리, 대금 정산 및 지급, 계약이행 관리 및 감독 ㆍ공급업체 : 공급업체 역할 및 실무 계약이행 - 대금지급 : 월별 공급내역 마감 후 익월 20일까지 현금 결제 - 수시 현장점검 시 불응 하거나 부적합 시정 불가 시 계약해지 6. 진행일정 등 ○ 접수 유의사항 - 접수방법: 직접 방문제출(우편·전자우편 접수 불가) - 서류 제출기간: 2024.07.12.(금) - 접수시간: 10:00~17:00 ※12~13시 점심시간임, 시간엄수 - 신청서 혹은 제반서류의 오 기재, 사본의 원본 대조필 누락 등 으로 인한 탈락은 참여업체에게 책임이 있음 - 방문제출처: 경기도친환경농산물유통센터 2층 상황실 ※ 상기 일정은 공모 진행상황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접수서류의 효력 - 접수마감일 기준 유효한 서류만 인정 - 접수마감일 이후 접수 서류는 수정, 삭제가 절대 불가함 - 접수서류의 내용의 허위기재는 불가하며, 심사 후라도 허위가 판명될 시 서류심사 무효화 ○ 유의사항 - 본 입찰(공모)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함 -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함 ○ 세부일정
※ 세부일정은 진행상황에 따라 변경 가능함 ○ 문의 : 급식지원부 이재훈 과장(031-250-27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