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드는 농수산 플랫폼 기관

home   홍보소식   > 언론보도

언론보도

목록 화면
제목 [공고 제2025-94호]경기도농수산진흥원, 소비자시민모임, 소외이웃 8곳에 김장나눔
글쓴이 매일일보 작성일 2025-11-06
첨부파일
경기도농수산진흥원·소비자시민모임, 소외이웃 8곳에 김장나눔
  •  강재규 기자
  •  승인 2025.11.05 13:48

최창수 원장 “나눔 문화 확산과 지역 농산물 소비 활성화로 이어졌으면”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은 5일 소비자시민모임 경기지회(회장 공정옥)와 함께 ‘2025 김장나눔 행사’를 가졌다. 사진=경기도농수산진흥원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은 5일 소비자시민모임 경기지회(회장 공정옥)와 함께 ‘2025 김장나눔 행사’를 가졌다. 사진=경기도농수산진흥원

매일일보 = 강재규 기자  |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은 5일 G마크 인증업체인 도미솔김치(대한민국 김치명장 박미희 대표)에서 소비자시민모임 경기지회(회장 공정옥)와 함께 ‘2025 김장나눔 행사’를 열고, 도내 소외이웃 8개소에 김장김치 1500kg을 전했다.

이번 행사는 G마크 인증을 받은 경영체의 신선한 국내산 농산물로 담근 김치를 성남시 청구노인정 등 도내 장애인복지시설·아동센터·노인요양시설 등 8개소에 전달하며 이웃사랑 실천과 함께 지역 농산물 소비 촉진의 의미를 더했다.

행사에는 최창수 경기도농수산진흥원장, 공정옥 소비자시민모임 경기지회장을 비롯해 관계자 60여 명이 참여해 직접 김장에 나서며 온정을 나눴다.

G마크는 경기도지사가 품질을 보증하는 우수 농식품 인증으로, 경기도 농수산진흥원과 소비자단체가 생산 현장을 직접 방문해 안전성과 품질을 검증하는 전국 최초 농식품 인증 광역브랜드이다.

공정옥 소비자시민모임 경기지회장은 “도민이 신뢰하는 경기도 우수식품을 지속 발굴하고 지역사회 나눔에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최창수 경기도농수산진흥원장은 “G마크 농산물로 담근 김치가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힘이 되길 바라며, 나눔 문화 확산과 지역 농산물 소비 활성화로 이어졌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강재규 기자
강재규 기자